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전자렌지 활용법 11가지(2탄)

by 러브33 2016. 9. 7.



1. 빵가루 만들기(2분)


먹다 남은 식빵을 길게 잘라 2분간 가열하면 바짝 마르기 때문에 손으로 비벼서 빵가루를 만들수 있습니다.



2. 생선을 기름기 없이 굽기(4분)


오목한 접시 위에 물을 담고 김 발을 펼친 다음 생선을 올려 전자렌지에 넣고 4분정도 가열합니다.

그러면 표면의 기름이 빠지고 살이 단단해집니다.

그런다음 팬에 구우면 맛도 좋고 빨리 구워집니다.



3. 행주 소독하기(3분)


젖은 행주에 세제 한 두 방울을 떨어뜨린 후 비벼 비닐 봉지에 담고 '강' 으로 3분 정도 가열한다.



4. 딱딱해진 밥 되살리기(2분)


오래된 밥에 물을 살짝 뿌리고 랩을 씌운 후 '강'에서 2분 정도 데웁니다.



5. 소금, 고춧가루 살균하기(20초)


접시에 종이타월을 깔고 소금을 펴서 '강' 으로 20초간 가열 후 흐트러진 것처럼 보이면 얼른 꺼내 식힙니다.

고춧가루도 소금과 같이 가열하면 뽀송해지고 잡균도 제거됩니다.





6. 눅눅한 과자 바삭하게 먹기(15~20초)


눅눅해진 과자도 가열하면 다시 바삭바삭해집니다.

대신 과자를 겹쳐 놓으면 안됩니다.

가열 직후에는 약간 수분을 머금고 있지만 식으면 곧 바삭해집니다.



7. 말린 표고를 불릴때(3분)


버섯의 밑둥을 떼어내고 물에 담근다.

이 때 물에 설탕을 1작은술 넣고 랩을 물 표면에 닿게 씌운 다음 전자렌지에 넣고 3분동안 (4~5개) 가열합니다.



8. 버터 녹이기(20초)


버터 한 슫가락을 내열 그릇에 담아 20초간 가열합니다.

가운데가 녹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남은 열로 곧 녹게 됩니다.



9. 냉동 만두 맛있게 먹기(3~5분)


냉동만두를 물에 담갔다가 건져 넓은 접시에 멀찍멀찍 놓습니다.

3~5분 정도 가열이 끝난후 1,2 분 정도 놓아 두었다가 랩을 벗기면 훨씬 말랑말랑해집니다.



10. 두부의 물기를 뺄때(4분)


두부를 접시에 담고 랩을 팽팽하게 씌운후 4분 정도 가열하면 물기가 쏙 빠집니다.



11. 건포도 되살리기(30초)


눅눅해진 건포도에 물을 살짝 뿌려 랩을 씌워서 가열합니다.